서비스 도움말

사이트 이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도움말

  • 찾고자 하는 서비스 분류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본 질문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본 질문

모바일 푸쉬(Push)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앱 접속 후, 우측 하단의 알림(종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공지/이벤트, 중계/대회정보, 쇼핑몰 특가/이벤트 3가지 항목별로 푸쉬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기본 설정은 알림을 받기로 되어 있습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골드회원과 일반회원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골드회원은 주말부킹이 가능하고 일반회원은

주말 부킹이 불가능 합니다. 골드회원은 고화질 동영상 무료/ 가입 사은품/ 무료골프보험

서비스/ 부킹알리미+티오프시간지키미 무료/ 쇼핑몰 포인트 2만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 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만약 골드회원님이(유료회원) 추천골프장을 5회 이상 부킹한 경우 회원 서비스기간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추천골프장 리워드 혜택’에 대한 상세한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추천골프장 5회 이상 부킹한 경우 회원 서비스기간은 1년 자동 연장되지만, 가입 포인트 및 매거진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2)     제휴카드 가입 및 보험 등을 통해 골드회원이 된 경우에는 혜택이 제외됩니다.

 

3)     추천골프장 부킹을 통해 1년 자동 연장된 기간 내, 만약 다시 추천골프장을 5회 이상 부킹시에도 재연장이 가능합니다.

 

4)     1년 자동 연장되는 시점은, 부킹 취소 및 변경시점을 고려하여 마지막 부킹건의 라운드일 + 1일(익일) 반영됩니다.

 

5)     만약, 라운드 익일 1년 자동 연장된 이후 부득이하게 무단 결장건이 확인된 경우, 서비스 기간은 변동 없지만 패널티(ex. 해당 골프장 일정기간 부킹 불가)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6)     1년 자동 연장은 회원님의 최종 서비스기간 내 1회에 한하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1년 내 추천골프장을 10번 부킹 한 경우에도 기간 자동 연장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7)     마지막 부킹건의 라운드일이 서비스 기간을 벗어난 이후일 경우에는 추천골프장 부킹건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최종 서비스기간 내 부킹한 건만 인정됩니다. (예를들어, 1차년 서비스기간 내 3회 부킹 + 2차년(연장) 서비스기간 내 2회 부킹시 앞서 부킹한 건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SBSGOLF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Internet Explorer 10을 사용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 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키보드에서 [F12]버튼, 또는 메뉴에서 [도구]-[F12 개발자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메뉴에서 [브라우저모드] - [Internet Explorer9]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창을 닫으시고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스마트폰에서 SBS골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웹으로 이용하기 (안드로이드, 아이폰 공통)

    ㅇ 모바일용 웹브라우저를 실행한다. -> 주소창에 m.sbsgolf.com 을 입력한다.

 

2.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하기

    ㅇ 구글 플레이(구.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검색창에 "SBS골프"라고 입력한다.

    ㅇ "SBS골프닷컴"이라고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한다.

    ㅇ 실행하여 즐긴다.

 

3. 아이폰에서 이용하기

    ㅇ 앱스토어의 검색창에 "SBS골프"라고 입력한다.

    ㅇ "SBS골프"라고 되어 있는 아이폰 앱을 설치한다.

    ㅇ 실행하여 즐긴다.

 

대한민국 모든 골퍼가 다운받고 즐길 수 있는 SBS골프 모바일 앱!

자세한 설명을 보시려면 ‘골프정보 > 모바일’ 메뉴를 클릭하세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ON Air (인터넷 생중계) 이용이 안되요.

 

SBS GOLF의 인터넷 생중계는 홈페이지 왼쪽상단 [온에어] 클릭 후 , 팝업(adobe flash player)뷰어를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1) 해당 플레이어 재생불가등의 문제 동반시, 다음의 경로를 클릭하여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프로그램(adobe flash player) 설치하러가기]



※ 새롭게 적용된 플레이어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초과로 연결불가시에는 시간을 두고 다시 접속하여 연결합니다.
- 인터넷 생중계서비스는 저작권 문제 또는 해외방송제한 정책 관련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00k 화질로 제공됩니다.( CDN방식을 통한 편리한 온에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 상위[굵은글자]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컨텐츠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원활한 동영상관람을 위한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조정방법을 알려주세요.

1) 먼저, 아래의 재생테스트를 통해 회원님 컴퓨터에 Windows Media Player 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①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까?
아래의 2)번 항목으로 이동하여 미디어플레이어의 옵션을 모두 조정하여 줍니다.

②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까?
Windows Media Player에 오류가 있는 것이므로 최신버전(9.0 이상)으로 재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직접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합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최신버전 설치하기]
이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한 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을 다음과 같이 최적화하여 줍니다.


회원님 PC의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한 후, [도구]-[옵션]을 클릭하여, 각 탭메뉴별로 아래와 같이 설정을 조정하여 주세요.



[플레이어] 메뉴 [플레이어 설정]란-‘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체크
[성능]메뉴
[연결 속도]란-‘연결 속도 감지(권장)’ 체크
[네트워크 버퍼링]란-‘콘텐트 버퍼링 시간’ 체크 후 ‘15초’ 기재



[개인정보] 메뉴
→ [향상된 재생환경]란 →‘보호된 콘텐트에 대해 자동으로 라이센스 취득’ 체크



[파일형식] 메뉴 - ‘모두 선택’버튼 Click



[네트워크] 메뉴
→ [스트리밍 프로토콜]란-‘UDP’ 체크해제
→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란 → 모든 프로토콜에 대해 프록시 ‘없음’ 설정
     : 각 ‘프로토콜’ 선택 → ‘구성’ 클릭’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체크



3)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을 최적화 시켰는데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으십니까?
① 여러가지 동영상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코덱 문제로 인하여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먼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아드레날린, 곰플레이어, 사사미 등) 또는 코덱(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면 "아니오"를 Click합니다.)

위와 같이 삭제 후, Windows Media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해 주세요. 이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한 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방법은 위의 1)-②번 항목을 참조하세요.)
설치 완료 후, 위의 2)번 항목을 참조하여 옵션을 최적화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골프장 예약 취소는 해당골프장의 취소 가능 시한에 한해 인터넷 취소가 가능하며, 로그인 후 부킹 >> 예약 >> 일반예약 >> 예약변경 / 취소 에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변경 불가'라고 표시될 경우 해당 골프장의 임박기간으로 취소 시 패널티가 적용되며,
임박취소의 경우에는 당사(1588-6011)로 문의주셔야 합니다.
(단, 토요일은 15시까지 통화가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취소처리가 불가 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해결 방법 1. 웹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IE) 버전 업그레이드
 - IE 6, 7은 보안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강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보안, 속도, 호환성이 모두 향상됩니다.
 - 내가 사용하는 브라우저 버전 확인 방법: 브라우저 메뉴 > 도움말(또는 ? 메뉴 클릭) > Internet Explorer 정보

    ①Windows XP 사용자
      * 윈도XP는 IE-9버전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IE-8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IE-8 다운로드
         
     ②Windows Vista, Windows 7 사용자
       * Windows 7은 기본적으로 IE-8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IE-9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IE-9 다운로드  


해결 방법 2. IE 버전이 8일 경우 호환성 보기 상태로 인해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 주소 창 오른쪽의 호환성 보기 해제(해제가 되면 색상이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변경됩니다.)
    - 주소 창 오른쪽에 호환성 보기 버튼이 없는 경우 웹 브라우저 메뉴 > 도움말 > 호환성 보기 체크 해제 

 



해결 방법 3. 인터넷옵션에서 검색 기록 삭제
    - 이전 사이트의 데이터가 남아 있을 경우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 클릭 후 아래 내용을 체크하여 [삭제] 선택.
       *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다운로드 기록, 양식 데이터





해결방법 4. 인터넷옵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하기
   ① 웹브라우저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선택) > [사이트] 버튼 선택
   ② http://*.golf.sbs.co.kr https://*.golf.sbs.co.kr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