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도움말

사이트 이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도움말

  • 찾고자 하는 서비스 분류를 선택해 주세요
동영상레슨/오류/코덱/업그레이드/온에어
동영상레슨/오류/코덱/업그레이드/온에어

뉴스 내용 안에 영상재생이 안됩니다.

 

 

▶뉴스 영상 재생 방법인 실버라이트VOD는 사용자분의 PC사양(XP, 비스타, 윈도우7)에 되도록 구애받지 않고 재생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재생이 정상적이지 않을때 조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microsoftsilverlight제거를 진행합니다.(실행중인 인터넷창은 모두 종료하셔야 정상 제거가 가능합니다.) 

2. [실버라이트 설치하러가기]를 클릭하시어 실버라이트를 안정적으로 설치합니다.


*해당 1,2과정중 출현되는 실버라이트 관련한 부가적인 에러관련해서는 이용하는PC제조사(AS센터)로 문의하시어 해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우선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하셔서 메뉴 중에서 도움말>Windows Media Player 정보를 선택해서 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만일 버전이 9.0 이하이면 최신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으로 다운 받아 다시 설치해 보세요.
메뉴 중에서 도구>옵션을 열어서 탭메뉴 중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중에서 RTSP/TCP(T)를 반드시 체크 하신 후 확인을 누르세요.
그런 다음 다시 동영상을 플레이해 보세요.

또 화면이 끊어진다면 탭메뉴 성능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버퍼링의 시간을 15초 ~ 30초 정도로 수정해 보세요.
동영상이 비정상적으로 플레이 될 경우, 예를 들면 화면이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오거나,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거나, 화면과 소리가 맞질 않는다거나 이런 경우는 최신 코덱을 다운 받아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때 주의하실 점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코덱을 반드시 삭제해 주셔야 다운 받은 코덱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삭제 에서 코덱이 설치되어 있다면 모두 삭제해 주세요.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곳(회사)에 방화벽 설치가 되어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방화벽 설치가 문제인 경우에는 이용하시려는 장소(회사)의 네트웍 관라자에게 10015번 포트를 열어달라고 요청하시면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www.sbsgolf.com 의 동영상은 일반화질의 경우 초당 270KB, 고화질의 경우는 1048KB의 인터넷 속도를 요구합니다. 만일 이용하고 계시는 인터넷의 회선이 트래픽 증가 등의 원인으로 속도가 느려진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셨다가 다시 이용해 보시거나 인터넷 업체에서 제공하는 속도측정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속도 측정은 메가패스, 하나포스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 경우는 고화질 이용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www.sbsgolf.com 의 동영상은 각 컨텐츠를 재생할 때마다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라이센스’를 발급합니다.
이 라이센스를 발급 받는 폴더가 정상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Click하시면, DRM폴더가 초기화됩니다. (이때 실행중인 미디어 플레이어는 닫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 PC 에 남아있는 정보를 삭제 하거나 쿠키 설정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1) 정보 삭제 방법: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검색 기록 > 삭제 > 삭제(D) 버튼 클릭

2) 쿠키 설정 변경 방법: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보통 또는 그 이하로 조정)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미디어플레이어가 제대로 설치 안되었을 경우에 일반적으로 보여지는 에러 메세지입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다시 인스톨하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이 떨어지는 경우로 사용자의 컴퓨터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받기]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3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미디어플레이어 버전이 낮은 경우
2.익스플로러 버전이 7 미만인 경우
3.트래픽이 몰리는 시간인 경우

1 또는 2의 경우에는 미디어플레이어 또는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버퍼링 발생시, 트래픽이 원인으로 대역폭(Data 전송속도)가 떨어져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성능]메뉴
[연결 속도]란-‘연결 속도 감지(권장)’ 체크
[네트워크 버퍼링]란-‘콘텐트 버퍼링 시간’ 체크 후 ‘15초’ 기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받기]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다운받기]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회원님의 네트웍망의 트레픽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TCP/IP의 특성으로 사용자가 증가되는 경우에는 패킷의 충돌이 많아져서, 전송속도가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성능]메뉴
[연결 속도]란-‘연결 속도 감지(권장)’ 체크
[네트워크 버퍼링]란-‘콘텐트 버퍼링 시간’ 체크 후 ‘15초’ 기재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2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미디어플레이어 버전이 낮은 경우
2.익스플로러 버전이 7 미만인 경우

미디어플레이어 11 또는 익스플로러 8.0 이상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7의 경우 가급적 익스플로러 9를 권장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받기]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다운받기]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라이센스 취득창에 영어로 된 오류메시지가 보입니다.

회원님 PC의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한 후, [도구]-[옵션]-[개인정보]탭 화면에서
"보호된 컨텐츠에 대해 자동으로 라이센스 취득"에 체크를 적용한 후 [확인]을 Click하여
주세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Windows Media Player 보안 업그레이드(개별화 작업)]를 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1) 사용자 PC의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경우, 업그레이드 작업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아지는 시간에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경우 웹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Windows Media Player가 켜진 상태에서 아래의 [보안구성요소 업그레이드] URL에 직접 접속합니다. 이때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Upgrade(또는 Start)]-[확인] 버튼을 Click하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며,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Upgrade Complete]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위 과정은 네트워크 및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수 초~수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Click! 보안구성요소 업그레이드하기]


3) 위의 Upgrade 진행 중 버튼을 Click할 수 없거나 Explorer 에러가 발생할 경우 다음을 확인하세요.
① Upgrade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경우
- 회원님 PC내 ‘DRM’폴더의 환경을 초기화하셔야 합니다.
br>

② Upgrade 버튼을 누르면 Internet Explorer 에러가 나거나 창이 닫힙니다.
- 회원님PC의 현재 날짜/시간을 확인합니다 - Internet Explorer 버전이 낮을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업그레이드합니다.
- 회원님PC의 부하발생 및 Internet Explorer 에러일 수 있습니다.
악성스크립트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일수도 있으므로 회원님PC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원활한 동영상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 사양을 알려주세요.


PC
펜티엄4 이상 / 메모리 1기가바이트 이상 권장
OS (운영체제)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상(윈도 7 권장)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의 최신 버전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0 이상
네트워크 환경
대역폭 1M 이상 권장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원활한 동영상관람을 위한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조정방법을 알려주세요.

1) 먼저, 아래의 재생테스트를 통해 회원님 컴퓨터에 Windows Media Player 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①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까?
아래의 2)번 항목으로 이동하여 미디어플레이어의 옵션을 모두 조정하여 줍니다.

②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까?
Windows Media Player에 오류가 있는 것이므로 최신버전(9.0 이상)으로 재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직접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합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최신버전 설치하기]
이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한 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을 다음과 같이 최적화하여 줍니다.


회원님 PC의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한 후, [도구]-[옵션]을 클릭하여, 각 탭메뉴별로 아래와 같이 설정을 조정하여 주세요.



[플레이어] 메뉴 [플레이어 설정]란-‘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체크
[성능]메뉴
[연결 속도]란-‘연결 속도 감지(권장)’ 체크
[네트워크 버퍼링]란-‘콘텐트 버퍼링 시간’ 체크 후 ‘15초’ 기재



[개인정보] 메뉴
→ [향상된 재생환경]란 →‘보호된 콘텐트에 대해 자동으로 라이센스 취득’ 체크



[파일형식] 메뉴 - ‘모두 선택’버튼 Click



[네트워크] 메뉴
→ [스트리밍 프로토콜]란-‘UDP’ 체크해제
→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란 → 모든 프로토콜에 대해 프록시 ‘없음’ 설정
     : 각 ‘프로토콜’ 선택 → ‘구성’ 클릭’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체크



3)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을 최적화 시켰는데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으십니까?
① 여러가지 동영상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코덱 문제로 인하여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먼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아드레날린, 곰플레이어, 사사미 등) 또는 코덱(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면 "아니오"를 Click합니다.)

위와 같이 삭제 후, Windows Media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해 주세요. 이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한 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방법은 위의 1)-②번 항목을 참조하세요.)
설치 완료 후, 위의 2)번 항목을 참조하여 옵션을 최적화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경로 및 파일이름이 맞는지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에러가 나옵니다.


이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의 [도구]-[인터넷 옵션]-[고급]탭에서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을 체크하여 줍니다. (단 동영상의 코드가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변경 후에도 이용이 안될 경우에는 코덱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ON Air (인터넷 생중계) 이용이 안되요.

 

SBS GOLF의 인터넷 생중계는 홈페이지 왼쪽상단 [온에어] 클릭 후 , 팝업(adobe flash player)뷰어를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1) 해당 플레이어 재생불가등의 문제 동반시, 다음의 경로를 클릭하여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프로그램(adobe flash player) 설치하러가기]



※ 새롭게 적용된 플레이어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초과로 연결불가시에는 시간을 두고 다시 접속하여 연결합니다.
- 인터넷 생중계서비스는 저작권 문제 또는 해외방송제한 정책 관련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00k 화질로 제공됩니다.( CDN방식을 통한 편리한 온에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 상위[굵은글자]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컨텐츠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동영상을 실행하면 "라이센스 요청중"이라는 안내가 보입니다. "라이센스"란 무엇인가요?


SBS골프의 모든 동영상 콘텐츠에는 불법복제로부터 디지털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고자 할 경우, 이용을 요청한 사용자의 PC에 해당 권리(라이센스)가 먼저 취득/저장됩니다. 여기에서 "라이센스"란 golf.sbs.co.kr의 동영상콘텐츠를 볼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VOD재생오류 조치방법 -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 ‘준비’상태로 멈춰있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사항을 먼저 순서대로 따라하시면서 주요 설정을 조정하여 주십시오.

 1) 회원님 PC의 필수사양을 확인합니다.
PC환경이 필수사양을 충족하지 못하면 동영상 이용이 불가합니다.
지금 바로 회원님 PC환경이 동영상이용에 적합한지 확인하시려면 >


2)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테스트합니다.
아래의 재생테스트를 통해 회원님 컴퓨터에 Windows Media Player 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재생테스트]
①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까?
아래의 3)번 항목으로 이동하여 미디어플레이어의 옵션을 확인합니다.


②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까?
Windows Media Player에 오류가 있는 것이므로 최신버전(9.0 이상)으로 재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직접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합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최신버전 설치하기]
이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한 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의 여러 옵션 중 우선 아래의 항목을 조정하여 봅니다.
회원님 PC의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한 후, [도구]-[옵션]-[개인정보]탭을 Click하여, [향상된 재생환경]란의 ‘보호된 콘텐트에 대해 자동으로 라이센스 취득’에 체크 후 [적용]을 Click합니다. 
 

 4) 웹브라우저(Internet Explorer)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Internet Explorer의 여러 옵션 중 우선 아래의 항목을 조정하여 봅니다.
회원님 PC의 Intetnet Explorer를 실행한 후, [도구]-[인터넷 옵션]을 Click클릭하여,
아래 3개 메뉴의 설정을 모두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SBS골프의 동영상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MS사의 Internet Explorer가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의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란의 ‘기본수준’버튼을 Click합니다.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의 [설정]란의 ‘기본값’버튼을 Click합니다.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의 ‘기본값 복원’버튼을 Click합니다.

 

 
 
 



5) 라이센스를 발급받는 DRM폴더의 환경을 초기화합니다.
 www.sbsgolf.com 의 동영상은 각 컨텐츠를 재생할 때마다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라이센스’를 발급합니다.
이 라이센스를 발급받는 폴더가 정상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① 자동으로 DRM폴더 초기화 진행하기
다음의 버튼을 Click하시면, DRM폴더가 새롭게 세팅됩니다.
[▶Click! DRM폴더 초기화하기]


② 수동으로 DRM폴더 초기화 직접 진행하기
위 1)의 방법으로 진행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직접 DRM폴더를 조정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직접 ‘DRM’폴더를 찾아 파일을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6) 이제 golf.sbs.co.kr 의 동영상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위의 5)번 과정을 통하여 ‘DRM’폴더를 초기화 하였으므로, 최초 동영상 이용시 개별화 작업(Windows Media Player 보안 업그레이드)을 진행하게 됩니다.
자, 이제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십니까?
만일 아직도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Windows Media Player와 Internet Explore의 모든 옵션정보를
동영상 서비스에 맞게 최적화시켜 주어야 합니다.

 

또 다른 기타 오류 발생시에는 다른 FAQ리스트를 참고하여주세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컨텐츠 정보를 읽는데 실패하였습니다." 또는 "라이센스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았습니다"란 오류메시지가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현재 이용하시던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새 브라우저를 띄워 재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동영상 컨텐츠를 클릭하였으나, 진행이 안되고 똑같은 화면이 반복되어 보입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현상이 지속됩니까?

 - 컨텐츠를 클릭하였으나, 브라우저상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경우

 - 브라우저에서 똑같은 화면이 계속 반복되거나 로그인 오류가 생기는 경우


1) Internet Explorer의 "즐겨찾기"를 통해 저장해둔 URL을 이용하셨다면,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여 주소를 입력하여 페이지에 새롭게 접속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웹브라우저 설정을 다음과 같이 조정해 봅니다.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설정]버튼을 클릭한 후, "페이지를 열때마다"란에 체크를 하고 [확인]버튼을 Click합니다.

그리고 [파일삭제]- "오프라인 항목 모두 삭제"란에 체크하고 [확인]을 Click한 후, 남은 [확인]버튼을 Click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PC를 재부팅하여 이용하여 주세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동영상 감상시 영상이 자꾸 끊기고 버퍼링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동영상은 개인PC사양이나 네트워크상태에 따라 버퍼링이나 화질 및 기타 품질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선택하셔도 개인PC사양이나 네트워크 상황이 최적환경에 맞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특히 네트워크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의 경우 버퍼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항상 이용 전에 속도테스트를 미리 확인해 보시거나, 다른 시간대를 이용하여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중에는 PC의 불필요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고화질관 결제후에 플레이어창은 보이나 준비에서 멈추고 검은 화면만 보이는 현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이용하시는 곳(회사)에서 방화벽 설치가 되어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방화벽 설치가 문제인 경우에는 이용하시려는 장소(회사)의 네트웍 관리자에게 10015번 포트를 열어달라고 요청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코덱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및 다음 검색창에 "통합코덱"이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통합코덱 다운받기]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미디어 서버와 연결이 되지 않는 여러가지 원인중 가장 자주 발생하는 원인은 이용자의 미디어 플레이어에 proxy를 설정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해결방법
미디어 플레이어의 옵션 -> 고급 ->(미디어 플레이어 선택 후) 변경을 클릭후에 먼저 http프로토콜설정을 no proxy 하시고 버퍼링을 변경후 다시 연결 해 보세요.

그래도 연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설정에서 프록시 서버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해결방법
미디어 플레이어의 옵션 -> 고급 ->(미디어 플레이어 선택 후)변경을 클릭후에 먼저 http프로토콜설정을 no proxy 하시고 버퍼링을 변경후 다시 연결 해 보세요.

또한 view에서 통계 (statistics)를 선택하여 보면 전송 프로토콜이 unicast TCP나 UDP로 전송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가끔씩 unicast HTTP로 전송되는 경우가 있는데 위와 같이 setting값을 변경후 다시 사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