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서비스약관

회원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에스비에스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golf.sbs.co.kr, sbsgolf.com, golftopia.com, golftopia.co.kr 서비스 및 골프멤버십카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약관이 개정된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의 가입기간에 한하여 개정 전 약관이 적용 됩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 등 편의를 위하여 이미 가입한 회원에게는 로그인 시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2. 회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유ㆍ무선서비스 (쇼핑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부킹서비스, 멤버십서비스, 콜센터를 통한 보험 등의 TM을 통한 마케팅 서비스 등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가. 골드회원 1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1년간의 연회비(5만원, VAT별도)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ㆍ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나. 골드회원 2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2년간의 연회비(9만원, VAT별도)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ㆍ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다. 일반회원 : 회원 중 회사에 대하여 연회비, 기타의 대가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유/무선서비스의 일부를 제공 받는 회원

라. 연회비 지급방식 : 연간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해당금액을 신용카드,즉시이체,가상계좌,휴대폰 결제 방식으로 지불한다.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SBS골프포인트 : 회사가 서비스하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이 특정한 행위를 했을 때 회사가 부가적으로 지급하는 포인트(이하 ‘포인트’라고 합니다)

7. 멤버십카드서비스 : 회사와 주식회사 더피엘씨(이하 “운영사”라 합니다.)가 멤버십회원에게 공동으로 제공하는 멤버십포인트할인 및 주유권적립 서비스를 포함한 일체의 서비스 (이하 “멤버십서비스”라 합니다)

가. 멤버십회원 : 이 약관에 따라 멤버십카드를 발급 받은 회원

나. 멤버십카드 : 멤버십서비스와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멤버십회원에게 발급된 카드

다. 멤버십제휴골프장 : 멤버십회원에게 멤버십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약된 골프장

라. 멤버십타임 : 멤버십회원에게 멤버십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골프장이 회사 부킹사이트 내에 등재하는 타임

마. 멤버십카드 결제 : 멤버십회원의 요청에 따라 결제서비스 처리대행업체가 실시간 또는 배치로 멤버십회원의 계좌에서 이체 출금하거나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멤버십카드에 충전하여 제휴골프장 이용요금의 일부 또는 전부에 해당하는 대금을 해당 골프장 계좌에 입금 처리하는 결제방식

바. 멤버십포인트 : 멤버십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로 최초 가입 및 골프장 부킹 시 그리고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며 제휴골프장 등에서 그린피 등의 일정률 또는 일정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 2 장 회원가입과 탈퇴 등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를 회사가 정한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 함으로써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2. 골드회원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회비를 결제한 시점부터 회원의 자격이 부여되며, 회원의 가입기간은 그 자격이 부여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회사가 골드회원에게 발송하는 사은품 및 골프보험 가입혜택은 가입 시 제시한 조건에 따릅니다.

3. 일반회원의 경우는 1항의 절차만으로 그 자격이 부여 됩니다.

4. 멤버십회원의 경우 제1항의 절차 및 멤버십카드를 신청하여 발급 받음으로써 그 자격이 부여됩니다.

5.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회원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가. 비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한 경우

나. 회원 정보 기입 내용에 허위 사실,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제7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거나 회원자격의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가입 담당자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 가입 시 기입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은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탈퇴)




1. 회원이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하여 회사에 대하여 탈퇴를 신청 할 수 있고, 회원의 탈퇴신청을 받은 회사는 탈퇴 신청일 즉시 또는 영업일 기준 익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조치를 취합니다.

2. 골드회원이 가입일로부터 6일 이내에 탈퇴를 신청하고 회원가입 시 발송한 사은품,경품이 있는 경우 회사에 도착한 것이 확인되면 탈퇴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연회비를 반환하고,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3. 멤버십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화, 기타 회사 및 운영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멤버십회원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 및 운영사는 멤버십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4. 제1항 내지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회사로부터 제7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지ㆍ제한(부킹서비스 정지, 멤버십서비스 정지,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를 원인으로 한 회사의 회원에 대한 불이익 조치) 또는 회원의 자격 정지ㆍ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불이익 조치기간의 경과 혹은 해당 서비스의 종료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조치를 취합니다.

5.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 진행 중(각종 동호회 관련 활동, 부킹 서비스, 멤버십서비스, 기타 회사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이용 등)인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의 당해 서비스의 종료를 확인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원이 스스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퇴신청일(제5항 또는 6항의 경우에는 각 경과일 또는 종료일) 또는 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 합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재가입시 당해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는 1년간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로부터 관계법령, 이 약관 등의 위반을 이유로 이용계약을 해지 당한 경우

나. 제7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조치를 받거나 회원의 자격상실, 정지 또는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8. 포인트는 ‘회원의 자격상실, 탈퇴, 기타 본 계약의 종료’ 등의 사유로 소멸됩니다.




제7조 (회원의 자격 상실 등)




1. 회원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비 실명 가입 등 허위사실을 기입한 경우

나. 이 약관의 제13조 제3항, 제15조 제3항, 제16조, 제26조에 위반한 경우

다.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라.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 등을 변경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바. 법률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회원에 가입한 경우

사.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 또는 선량한 풍속이나 사회질서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1항에 따른 조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이 소명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명이 부족한 때에는 당해 회원의 등록을 말소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킵니다.

4. 회원이 회원가입 후 3년 동안 아이디/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접속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고 회원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멤버십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당해 멤버십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멤버십카드 이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 됩니다.

가. 멤버십카드 발급 신청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멤버십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다. 멤버십회원이 사망한 경우(보유 멤버십서비스 상속 불가)

라. 다른 멤버십회원의 멤버십카드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멤버십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본 조 제5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멤버십회원은 제5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멤버십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멤버십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멤버십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본 조 제1항에 의한 멤버십회원 탈회 또는 제5항에 의한 멤버십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 또는 멤버십카드 이용 자격상실 통보일에 멤버십회원 탈회 또는 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나. 사망으로 인한 멤버십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멤버십회원의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3 장 멤버십카드의 발급 및 이용




제8조 (멤버십카드 발급)




1. 고객으로부터 멤버십회원 가입 후 멤버십카드 발급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기준을 만족하는 멤버십회원 가입 신청 고객에게 회사 및 운영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멤버십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2. 멤버십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9조 (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멤버십회원이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제휴골프장에서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멤버십회원이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십카드를 제시할 경우 제휴골프장에서 멤버십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멤버십회원은 제휴골프장의 요청을 준수 하여야 정상적인 멤버십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멤버십카드는 멤버십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 및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멤버십회원이 회사 및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십 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 및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멤버십카드는 멤버십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멤버십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 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멤버십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 또는 운영사 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6. 멤버십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 또는 운영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멤버십카드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 및 운영사는 당해 멤버십회원이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가’ 호의 경우 회사는 제12조의 방법으로 이를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 합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관리, 정기점검, 교체,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기타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제11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별도의 유료정보 또는 유료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정보 또는 유료서비스의 내용, 요금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와 별도 합의에 따릅니다.

2. 회사가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경우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유료 정보 또는 유료 서비스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성립된 거래 및 정보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한 판매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고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 또는 고지를 요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고, 이로써 회사는 그 책임을 면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고지를 요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 또는 고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4. 회사는 관계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정기적으로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한 내역에 대하여 본 조의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회원동의 없이 부정사용 된 경우 회원에게 본 조의 방법에 따라 해당사실을 통지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여야 하고,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만일 가입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 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는 비 실명 사용에 따른 병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명화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서 정한 실명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은 다음 각호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 이외의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전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이트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정당한 이유 없이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회원 이외의 자에게 알려주거나 알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라. 회원은 정당한 이유 없이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회원 이외의 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회원은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입수,게시,전송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의 개인 정보를 훼손, 타인의 비밀을 침해, 도용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와 관련하여, 회사가 관계법령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당해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라.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사.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아.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이용 하는 경우

자.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상에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이 회원님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회원님의 명예를 훼손한다고 생각되는 경우,
또는 초상권 및 사생활을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그 게시물을 임시로 게재 중단 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양식에 의해 처리 됩니다.
회사의 게시중단요청서비스는 현행 저작권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현 법률(이하 정통망법)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개인정보] > [개인정보]자기게시물 접근 조건 및 게시중단 요청 도움말 참조)



제16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이 본 사이트 외에서 단순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무단 전재 및 복제, 전송, 배포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17조 (포인트 제도의 이용)




1. 회사는 포인트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사는 포인트 등의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등의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3.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기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는 부여 받은 시점에서 1년 이내 사용하여야 하며 1년 경과 후 잔여 포인트는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5. 포인트의 이용실적 또는 이와 관련된 제반 이의는 해당 포인트 발생일 또는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 해야 합니다.







제5장 멤버십서비스







제18조 (멤버십서비스 개요)




회사 및 운영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멤버십카드를 신청 발급 받아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 또는 멤버십카드의 특성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멤버십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 요건을 멤버십회원에게 고지 해 드립니다.

1. 포인트할인서비스 : 멤버십회원이 회사 및 운영사가 제공한 멤버십포인트로 제휴골프장 등에서 그린피 등의 일정률 또는 일정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멤버십포인트 제공

  - 멤버십카드 발급시 10만 포인트

  - 회사 부킹사이트 통해 부킹시 1만 포인트

  - 기타 획득방법은 해당 페이지에 명시하고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나. 멤버십포인트 사용

  - 제휴골프장 멤버십타임 등

다. 멤버십포인트 유효기간 : 5년

2. 주유권적립 서비스 : 멤버십회원이 제휴골프장 등에서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카드사의 법인카드로 결제시 그린피 등의 일정률 또는 일정금액을 주유권으로 적립 받고 적립된 주유권으로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주유권 제공

- 제휴골프장 멤버십타임 이용 시 결제한 그린피의 최소 5% 이상

나. 주유권 사용

-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주유소 등

다. 주유권 유효기간 : 5년

3. 멤버십카드결제서비스 : 멤버십회원이 제휴골프장 등에서 그린피 등의 대금을 멤버십카드로 해당 대금을 결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결제서비스 처리대행업체가 멤버십회원의 계좌에서 이체 출금하거나 신용카드 충전하여 결제처리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부가서비스 : 회사와 운영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멤버십서비스의 변경)

멤버십회원에게 제공되는 본 약관 제18조의 멤버십카드 관련 서비스는 회사 및 운영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 골프장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변경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2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제휴골프장 등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멤버십서비스의 종료)

멤버십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멤버십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2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 21조(변경사항의 통지)



멤버십회원은 회사 및 운영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 및 운영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 및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멤버십회원 탈회에 따른 서비스 처리)




1. 본 약관 제7조 제 5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멤버십회원 탈회시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 현재까지 제공된 멤버십포인트 및 주유권은 사용이 불가하며,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본 약관 제7조 제6항에 따라 멤버십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멤버십포인트 및 주유권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보호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내지 제25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2007년 7월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당사에서 별로도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 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계정을 등록할 때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회사의 온라인 서비스 및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하며, 그 중 선택항목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나, 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수집 목적

가. 필수항목 : 성명(한글,영문), 핸드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자택,직장), 이메일, 서비스별 메일/SMS/모바일 알림 수신여부, 멤버십카드 거래정보(카드번호, 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포인트 및 주유권 제공·사용 내역, 사용실적에 대한 관련 상품·용역 구매내역, 기타 멤버십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거래 정보)

- 서비스 및 멤버십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부정 이용 방지,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청구서, 물품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보, 멤버십카드 발급 및 배송, 포인트 및 주유권의 제공 및 사용, 멤버십카드 결제, 멤버십타임 안내, 부킹 컨시어지 등을 위하여 사용 됩니다.

- 당사가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 전화번호, E-mail주소, 휴대폰번호, 기타 연락처
- 항공권/호텔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파악 목적 :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나. 선택항목 : 연간소득, 직업, 회원가입 사유

- 개인맞춤 서비스, 새로운 서비스 및 상품 기획을 위한 통계 등을 위해 사용 됩니다.

다. 유료 서비스 이용시 항목 : 이름, 아이디,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등 개인식별을 위한 필수정보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확한 과금과 결제 등을 위해 사용 됩니다.

라.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 시 항목 : 부모(법정대리인)의 이름, 연락처

- 만 14세 미만 어린이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등을 위해 사용 됩니다.

마. 기타 수집 항목 :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결제 정보,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정지 기록, 쿠키 등

-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통계학적 분석 등을 위하여 사용 됩니다.




그 외 인구통계학적 분석, 광고 게재를 위한 통계,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입 신청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 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 되거나 공유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또는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통지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얻은 회원의 동의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멤버십카드 발급,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멤버십서비스 및 결제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제공대상 : ㈜에스비에스아이앤엠, 주식회사 인스팟, 메이저월드(주)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시스템 운영, 서비스 이용 분석 등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나. 골드회원 가입자 대상

(이름, ID, 회원가입일,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흥국화재해상보험(주)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골드회원 가입 혜택인 골프보험의 가입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회원의 골드회원 가입기간 만료일까지

다. 골드회원 가입 사은품 및 이벤트상품 배송자 대상

(이름, ID,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① 제공대상 : ㈜볼빅, 벤우코리아, 주식회사 렉시, 주식회사 글로벌에이치큐, 썬레오코리아, 한진택배, CJ대한통운㈜, ㈜KG로지스, 로젠택배, ㈜드림플러스 외 기타 택배사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가입 사은품 배송 및 홀인원트로피 배송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정보 수집 후 3개월간 보유

라. 골프장 부킹 예약자 대상

(이름, ID,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이메일)

① 제공대상 : 회사가 제휴한 골프장 및 (주)골프존, (주)골프존카운티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골프장 부킹 예약 처리 및 확인, 본인확인, 상품예약 상담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마. 멤버십회원 대상

(이름(한글,영문), 배송지 주소,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기타 멤버십카드 발급 및 배송에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더피엘씨, ㈜아리에스정보기술, ㈜바이오스마트, 나이스데이터㈜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멤버십카드 발급 및 배송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간 보유

바. 멤버십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전화번호,이메일), 주소, 기타 멤버십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더피엘씨, ㈜아리에스정보기술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멤버십서비스 제공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간 보유

사. 멤버십카드 결제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전화번호,이메일), 결제서비스 정보, 기타 결제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더피엘씨, ㈜아리에스정보기술 ,㈜효성에프엠스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멤버십카드 결제서비스 이용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간 보유

아. 일반회원 및 골드회원 가입자 대상

(이름, ID,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주소, 회원등급, 가입일, 약관동의일)

① 제공대상 : (주)프라임에프앤씨, (주)스타리치어드바이져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보험 등 금융 상품 상담, 판매 권유 및 관련 민원 처리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4. 개인정보관리최고책임자




[개인정보관리최고책임자]

- 성 명 : 안정규

- 소속부서 : 스포츠사업팀

- 직 위 : 팀장

- 전자우편 : jkan@sbs.co.kr

- 전화번호 : 02-6938-1470

- 팩스번호 : 02-6938-149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 김판석

- 소속부서 : 스포츠사업팀

- 직 위 : 차장

- 전자우편 : roogle@sbs.co.kr

- 전화번호 : 02-6938-1473

- 팩스번호 : 02-6938-1499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 명 : 서경우

- 소속부서 : 스포츠사업팀

- 직 위 : 매니저

- 전자우편 : skw0502@sbs.co.kr

- 전화번호 : 02-6938-1483

- 팩스번호 : 02-6938-1499







제 7 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다는 뜻을 표시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 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 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부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에 관하여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동 규범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 책임을 부담하게 되므로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은 온라인.오프라인을 불문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인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거나 이를 유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회원의 의무는 본 조에 열거 되지 아니한 이유로 부인 되거나 경시 되지 아니 합니다.







제 8 장 기타







제27조 (분쟁해결 등)




1. 회사 및 운영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 및 운영사는 신속한 조치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책임)




회사 및 운영사는 회사 및 운영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9조 (회사 및 운영사의 면책)




1. 회사 및 운영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가. 약관에 규정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 불이행에 따른 책임

나. 회사 및 운영사와 연결된 사이트에서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따른 책임

라.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신뢰성,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따른 책임

2. 회사 및 운영사는 서비스 내의 콘텐츠나 회사의 연결 서비스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을 하지 아니 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이를 이용함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성 등에 대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하여 회사 및 운영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0조 (분쟁의 처리)




1.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분쟁의 적절하고도 신속한 해결을 위하여 서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회사 및 운영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사 및 운영사가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하게 된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운영사를 상대로 법원,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기타 제3의 기관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또는 청구하기 전에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 및 운영사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회원의 분쟁 해결 신청에 대하여 회사 및 운영사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 및 운영사의 분쟁 해결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그 기간 내에 회사 및 운영사의 분쟁 해결 결과에 승복 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운영사를 상대로 한 법원,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기타 제3의 기관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또는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2년 3월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3년 10월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4년 7월 26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4년 11월 8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6년 3월 13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7년 7월 1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7년 12월 17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8년 4월 1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8년 10월 20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09년 9월 25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0년 7월 8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5월 12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2년 8월1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2년 8월18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3월25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5월15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2월10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5월1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7월3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7월7일 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5년 1월 15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5년 3월 31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5년 8월 13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5년 12월 21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2월 17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7월 8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11월 2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2월 23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5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9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전서비스약관보기
제 3자에 개인정보 제공

제 3자에 개인정보 제공 

 

가. SBS플러스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SBS골 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SBS플러스는 회원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아래의 개인정보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간의 거래관계가 이루어진 경우, 배송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 정보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동의한 경우 아래와 같이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제3자에 개인정보제공 목록테이블
구분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유료회원
(SBS골프닷컴
골드회원제
가입 사은품)
(주)볼빅,
벤우코리아,
주식회사 렉시,
주식회사
글로벌에이치큐,
썬레오코리아
청약의사의 확인,
거래이행, 배송,
고객상담, AS,
불만처리 등
이름, ID,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문정보,
수취인정보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골프숍 [업체리스트] 청약의사의 확인,
거래이행, 배송,
고객상담, AS,
불만처리 등
이름, ID,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문정보,
수취인정보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부킹 [업체리스트] 청약의사의 확인,
거래이행, 배송,
고객상담, AS,
불만처리 등
이름, ID, 휴대폰번호, 예약정보
부킹리워드 (주)다우기술 모바일 주유권
발행 및
관련 민원 처리
이름, 휴대폰번호, 약관동의일
투어 (주)소양여행사,
(주)세양여행사,
(주)ES투어,
보령항공여행사
청약의사의 확인,
거래이행, 배송,
고객상담, AS 등
불만 처리,
여행자보험 가입,
결제 및 환불,
보험금지급
서비스 제공
이름, 아이디,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문정보, 실 예약자 정보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여권정보,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보험 등 금융 서비스 (주)프라임에프앤씨, (주)스타리치어드바이져 보험 등 금융
상품 상담,
판매 권유 및
관련 민원 처리
이름, ID,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부킹이력,
회원등급, 가입일, 약관동의일